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디자인 탈바꿈 현대차 DN9 ? 풀체인지 출시일

by 강냉리뷰 2021. 12. 17.
반응형

많은 판매량을 소유했던 국민차라 할 수 있는 현대의 소나타 하지만 판매량이 많이 급감하게 되어 올해 재고만 7천여 대의 재고가 남았다고 전해 들었는데요. 전반적인 문제도 있었겠지만, 크게 다가왔었던 것은 예상치 못한 디자인이었다고 대부분들께서는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메기와 닮았다는 혹평과, 국민차는 맞지만 사고 싶지도 않은 차이다. 많이들 이러하셨죠.

 

 

풀체인지 출시일

페이스리프트 스케줄로는 2022년 말쯤 돼야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테스트카는 내년 상반기 3~4월쯤 나올 것이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소나타는 현저하게 떨어졌던 판매량과 경쟁사 K5에게 뺏긴 왕좌의 자리를 탈환하겠다는 의지로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현대차의 디자인

스타리아 디자인이 앞으로 현대가 추구할 디자인, 스타리아의 차량은 우주선처럼 생겼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대단히 새롭고 많은 이들에게 디자인된 모습을 주목받기도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소나타는 국민차였던 이미지와 패밀리카의 이미지가 강하였으며, 가족들과 함께 편하게 탈 수 있는 차라고 많은 분들은 그렇게 알고 계시죠. 이런 틀만 보았을 때도 크게 스포티한 이미지보다는 더욱더 고급스럽게 바뀔 것 같다는 예상과 그리고 약간 조금 독특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아반떼와 투싼에서 적용된 파라매트릭 패턴이 많은 선호를 받았기에 소나타 DN9은 더욱더 한층 발전된 형태의 모습,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풀체인지와 페이스 리프트는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 보통 페이스 리프트는 3년, 풀 체인지는 6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2019년에 나온 DN8, 불과 얼마 되지 않은 시간인데 풀 체인지가 나온다고 하며, 의심을 제기하기도 하였는데 피셜로는 현저히 저조한 판매량과 디자인으로 인해 새롭게 탈바꿈할 가능성이 클 것이라 예상합니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인년 2022년 대박 신차 옵션 총정리  (0) 2022.01.03
새차 장기 렌트 장단점과 비용절감  (0) 2021.12.21

댓글